‘샘오취리’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인종차별’ 욕먹고 있는 한국

‘샘오취리’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인종차별’ 욕먹고 있는 한국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8bcc88af8cc3984b569f937d6d422755.jpg 입니다.
샘오취리 인스타

의정부고의 관짝소년단 사진이 ‘블랙페이스'(흑인처럼 얼굴을 검게 분장하는것)논란에 휩싸였다. 흑인사회에서 ‘블랙페이스’분장은 매우 예민한 인종차별 문제 중 하나이다. 이에 사진을 접한 샘 오취리는 해당 사진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며 분노하였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2114a0138c216902f87cd848f8e2412a.jpg 입니다.
온라인커뮤니티

그러나 국내 여론이 거세게 ‘샘 오취리’를 비판하자 그는 결국 사과문을 게시하였다. 그런데 당시 샘 오취리가 분노하며 올렸던 게시물이 다시금 문제가 되고 있다. 일단 일반인 학생들을 모자이크 처리도 없이 수만 팔로워가 있는 자신의 SNS에 업로드 했다는점이 가장 큰 문제로 꼽혔지만 그보다 더 심각한건 그가 사진과 함께 올린 태그였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201458897_1280.jpg 입니다.
비정상회담

오취리는 #teakpop 이라는 태그를 사진 하단에 달았다. 사실 KPOP과 이번 인종차별 사건과는 전혀 관련이 없다. 그러나 그는 이 사건을 해외에 공론화 시키기 위해 케이팝 관련 외국인들의 유입이 많은 키워드를 선택해 넣은것이다. 이에 한국인들에 대한 세계 각국 사람들의 비난이 빗발치고 있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thumb.png 입니다.
라디오스타

학생들이 인종차별 의도가 없었더라도 ‘블랙페이스’는 해외서 매우 예민하고 금기시 되는 인종차별 중 하나이다. 그러나 한국여론은 ‘샘 오취리’만을 질타하며 오히려 그에게 사과를 받아냈고 이 사실이 알려지며 세계 각국에서는 분노와 비난이 커지는 중이다. 그러나 우리 누리꾼들 대다수는 “다른 사람은 몰라도 눈찢기+뻐드렁니 표현하는 제스처로 동양인 비하를 한 샘 오취리가 수만명 팔로워를 앞세워 학생들 박제하고 욕한건 분명한 잘못”이라는 의견을 내고있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maxresdefault.jpg 입니다.
비정상회담

[저작권자 ⓒ커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