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연기 시 위약금 물 수 있나” 결혼식 ‘하객 50명’ 넘으면 금지된다

“취소·연기 시 위약금 물 수 있나” 결혼식 ‘하객 50명’ 넘으면 금지된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cats.jpg 입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예식업중앙회에 고객이 원할 경우 위약금 없이 결혼식을 연기할 수 있게 해달라고 요청했다. 오늘(19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수도권에서 하객 50인 이상이 모이는 결혼식을 취소·연기해야 하는 방침으로 피해를 입을 예비부부들을 위한 조치다. 공정위는 예식업계와 함께 감염병으로 예식이 취소·연기됐을 때 적용할 수 있는 표준약관과 소비자분쟁해결 기준을 마련해왔다고 한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unnamed-crop.png 입니다.
기사와관련없는사진/KBS2-왜그래 풍상씨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따른 집합금지 명령, 시설운영 중단, 폐쇄 조치는 위약금 면책 사유 중 하나로 협의가 이뤄진 상태다. 반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는 위약금 면책 사유에 해당하지는 않는다고 전해진다. 다만 결혼식 연기·취소가 불가피한 만큼 별도의 위약금을 물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게 공정위의 판단이다.”그러나 개별 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밝혔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tip034d16050094.jpg 입니다.
기사와관련없는사진/클립아트코리아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wmtg286972.jpg 입니다.
기사와관련없는사진/클립아트코리아

대부분 예식장은 200~300명 최소 보증 인원을 두고 하객이 이보다 적게 오더라도 수백 명 분의 돈을 받는다. 이에 예비부부들이 소규모 식을 택해도 금전적 손해를 입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기존 예식장 이용 표준 약관은 천재지변 등으로 예식을 할 수 없는 경우 위약금을 물지 않고 취소할 수 있게 돼 있다. 여기에 ‘코로나19’가 속하는지를 두고 분쟁이 일어나는중이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ti325033801.jpg 입니다.
기사와관련없는사진/클립아트코리아

[저작권자 ⓒ커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