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든 자세에 따라 꿈이 달라진다” .. 이 자세로 자면 ‘야한’ 꿈 많이 꿔

“잠든 자세에 따라 꿈이 달라진다” .. 이 자세로 자면 ‘야한’ 꿈 많이 꿔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500_311785_1532583401.jpg 입니다.
김비서가 왜그럴까

잘 준비를 마친 뒤 베개에 머리를 대고 누우면 몸은 본능적으로 숙면을 하기 위한 편안 자세를 찾는다. 편한 자세로 잠이 들었지만 악몽을 많이 꾼다면 잠을 자는 자세를 한번 교정해보자.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CYv01qkU0AAbUs8.png 입니다.
응답하라1988

국제 학술지 연구결과에 따르면 왼쪽보다 오른쪽으로 누워 잘 경우 꿈에 더 좋은 영향이 간다. 오른쪽으로 자면 악몽 횟수가 줄며 행복한 꿈을 꿀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소화기관에는 왼쪽으로 자는게 더 좋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maxresdefault.jpg 입니다.
런닝맨

천장을 보고 누워 자면 꿈 속에서 창피한 일을 당하거나 난감한 일에 처할수도 있다. 배를 댄 채 엎드려 잠에 들면 성적인 꿈을 꿀 가능성이 높다. 엎드린 채 자면 호흡이 가빠지면서 흥분 상태에 빠지기 쉽고 신체반응이 활발해져 야한 꿈으로 이어지게 된다고 한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IMG_4449.JPG 입니다.
효리네 민박

벽에 기대어 비스듬히 자거나 경사진 공간에서 잠을 자면 꿈을 더욱 생생하게 꾸게 된다. 이로 인해 잠에서 깬 후에도 현실과 꿈을 혼동하기 쉽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tica101d17070585.jpg 입니다.
클립아트 코리아

특히 무서운 이야기를 들은 직후나 충격적인 상황을 목격하고 잠든다면 그 상황이 더더욱 생생하게 꿈으로 연결될 것이다.

[저작권자 ⓒ커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