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 7시~11시까지” 남성 회원 못 오게 하는 요즘 여성 전용 ‘레이디존’ 헬스장

“저녁 7시~11시까지” 남성 회원 못 오게 하는 요즘 여성 전용 ‘레이디존’ 헬스장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fsdfd%2B%25281%2529.jpg 입니다.

양쪽 모두에게서 좋지 않은 이야기를 듣는 ‘여성 전용 주차칸’과 비슷한 ‘여성 전용 서비스’가 최근에 등장하였다. 바로 ‘여성 전용 피트니스 존’이다. 이는 헬스장에 마련된, 이른바 ‘레이디존’이다. 헬스장 피크타임인 오후 7시~11시 동안에 여성만 특별히 운동할 수 있는 구역이 서비스되고 있는 것이었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1.PNG 입니다.
온라인커뮤니티

국내 유명 프랜차이즈 헬스장에서 현재 시행 중이며 안내판에는 “여기부터는 P.T 회원 및 여자 회원님 운동 구역입니다”라고 설명하였다. 이어 “레이디존은 여자 회원님들의 전용 공간이니 남자 회원분들께서는 저녁 19시~23시를 제외한 시간에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고 적혀있었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2.PNG 입니다.
온라인커뮤니티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cb047008581.jpg 입니다.
이하-기사와관련없는사진/클립아트코리아

헬스장을 자주 이용하는 남성들은 불만이 이어졌다. ‘같은 금액’을 내는 여성과 차별당하는 건 납득할 수 없다는 것이다. 여성들 사이에서도 좋은 이야기는 잘 나오지 않고있다. 여성이 특별 보호받아야 하는 존재로 규정하는 거 같아 못마땅하다는 의견도 나오는 중이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cm08414526.jpg 입니다.

[저작권자 ⓒ커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