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세 천국, 인스타 마켓” 누가 그렇게 탈세를 하나 봤더니..

“탈세 천국, 인스타 마켓” 누가 그렇게 탈세를 하나 봤더니..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1.jpg 입니다.
인스타 캡쳐 (기사와 관련없음)

최근 인스타그램 등과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물건을 팔며 수익을 챙기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cm08412888.jpg 입니다.
클립아트 코리아

이런 유형의 온라인 마켓 탈세 신고가 최근 5년간 8400여 건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되어 충격을 주고 있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cm08620648.jpg 입니다.
클립아트 코리아

SNS 마켓이 세원 관리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것이다. 국세청 자료를 분석한 결과 2015~2019년 SNS 전자 상거래 탈세 관련 신고는 총 8,364건이었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img.jpg 입니다.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기사와 관련없음)

이중 국세청이 담당 세무서로 이송해 과세 처리를 한 사례는 SNS 운영자가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 또는 탈세 혐의가 있는 경우였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img_208806_1.jpg 입니다.
38 사기동대 (기사와 관련없음)

그러나 1,879건 이상은 SNS 운영자 인적 사항을 파악하지 못하거나 탈세를 증명할 방법이 없어 누적 관리만 하는 중이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maxresdefault.jpg 입니다.
드라마 터치 (기사와 관련없음)

다양한 콘텐츠로 인기를 끌고 많은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인플루언서가 상품 판매 사업까지 손을 뻗으면서 SNS 마켓 규모 역시 커지고 있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thumb.png 입니다.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기사와 관련없음)

이들은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는 것은 물론 개인 간 현금을 주고받는 구조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거래 규모를 파악하는 것조차 난항을 겪고 있다.

[저작권자 ⓒ커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