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이 말투’ 자주 쓰는 커플은 100% 헤어진다

평소 ‘이 말투’ 자주 쓰는 커플은 100% 헤어진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s.jpg 입니다.
<당신이 잠든사이에>


연인과 평상시 대화에서 꼭 주의해야 될 ‘말투’가 있다.

아래는 “이 말투를 쓰는 커플은 무조건 헤어진다”는 부부 및 연인 관계 치료분야 전문가인 ‘존 가트맨 박사’의 말을 인용한것이다.

존 가트맨 박사는 “연인이 싸울 때 ‘이 말투’를 사용하면 100% 헤어지게 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밝혔었다.

1.‘너’, ‘네가’.. 로 시작하는 말

“넌 맨날 그런식이더라.” “네가 먼저 그래서 이렇게 된거잖아” “너 때문이야” 등과 같은 말들은 상대방에게 반발심을 심어주기 쉽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244bfe8b-74fc-4438-8d38-54907992d430.jpg 입니다.
<낭만닥터 김사부>

2.상대방의 말을 단정 짓는 말

“또 그것 때문에 그래?” “네가 잘못 생각해서 그런거야” “지금 짜증내는거야?” 등의 말은 상대방 입장에서 존중받지 못한다고 느끼기 쉽다.

나의 감정을 무시하고, 지레 짐작하는 것처럼 보이기 쉽기 때문이다.

3.자신의 입장부터 방어하는 말

“아니, 그런 뜻이 아니라” “내가 먼저 안 그랬는데?” “너만 그런거 아냐, 나도 섭섭해”등과 같은 자연스럽게 나오는 자기방어적 말들은 상대방을 비난하기 쉽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CnGZPnSUEAASL5t.jpg 입니다.
<함부로 애틋하게>

4.헤어지자, 그만 만나자

많은 연인들이 다투다 홧김에 하는 말 중 하나이다. 서로에 감정이 격해지는 그 순간 본인도 모르게 내뱉는 말이다.
홧김에 내뱉은 말이겠지만 상대에 큰 상처를 줄 수 있고 한 번 하면 나도 모르게 또 나오기 쉬운 말이다.

이런 태도는 계속해서 같은 말만 반복해 상황이 더욱 악회되기도 한다.

말은 큰 힘을 가지고 있다. 작은 말 한마디로 이별까지도 갈 수 있으니 지금 사랑하는 사람과 오래 가고 싶다면 대화에 있어 꼭 유의하자. 사랑하는 사람에게 이 글을 꼭 보여주도록 하자.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unnamed.jpg 입니다.
<사랑의 불시착>

[저작권자 ⓒ커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