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가기 싫은 학생은 ‘온라인 강의’ 들어도 ‘출석’ 인정

학교 가기 싫은 학생은 ‘온라인 강의’ 들어도 ‘출석’ 인정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trd032tg14776.jpg 입니다.
기사와관련없는사진/클립아트코리아

교육부가 등교 대비 학교 방역 세부지침을 확정해 발표하였다.

7일 등교 방역 지침을 발표하는 자리에서 박백범 교육부 차관은 시도 교육청 등과 협의한 방역 지침과 학습 가이드라인을 공개하였다.

먼저 방역지침 개정사항을 전했다. 보완한 방역 지침에서는 메스꺼움, 미각과 후각 마비, 해외여행, 자가격리 등을 포함한 자가 진단 항목을 보강하였으며

학생들은 모바일 또는 인터넷에 매일 학교에 자기 건강과 관련된 설문조사를 해야 한다고 한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pc002031229.jpg 입니다.
기사와관련없는사진/클립아트코리아

만약 교사나 학생이 양성 판정을 받으면 모두 마스크를 착용한 뒤 귀가해야 하고, 등교 중지가 결정되면 즉시 원격수업으로 전환된다고 한다.

등 하교 시간과 일과 시간 중 항상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또한 에어컨을 틀 경우에는 3분의 1이상 창문을 열어야 하며

또한 위기경보 단계가 심각 또는 경계 단계인 기간에 한해 등교 대신 ‘가정학습’ 출석을 인정하기로 하였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tip110s18010062%2B%25281%2529.jpg 입니다.
기사와관련없는사진/클립아트코리아

가정학습을 포함해 교외체험학습 등을 활용해 등교수업 기간에도 가정 내 학습이 가능하다고 한다.

가정학습을 원하면 학습계획서를 승인받고 후에 제출하면 출석을 인정 해주며 보호자 책임 아래 진행된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tica101d18030604.jpg 입니다.
기사와관련없는사진/클립아트코리아

[저작권자 ⓒ커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