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 올라간다” vs “아래로 내려간다”…그림으로 알아보는 당신의 ‘숨겨진 성격’

“위로 올라간다” vs “아래로 내려간다”…그림으로 알아보는 당신의 ‘숨겨진 성격’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fl8520x16cafhtqo98r2.jpg 입니다.
imgur

5년 전인 지난 2015년 당시 고양이가 어느 방향으로 가고 있느냐를 두고 누리꾼들 사이에서 한참 뜨거운 논쟁이 벌어졌던 바로 그 그림이다.

당시 고양이가 위로 계단을 올라가고 있다는 의견과 아니다, 아래로 계단을 내려가고 있다는 의견이 서로 팽팽하게 맞서며 화제를 모았었다.

혹시 처음 그림을 보셨을 때 고양이가 계단을 위로 올라가는 것으로 보이는가 아니면 아래로 내려가는 것으로 보이는가

숨겨진 성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심리 테스트를 위해 과거 그림을 꺼내보았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pc002046347.jpg 입니다.
기사와관련없는사진/클립아트코리아

온라인 미디어 브라이트 사이드와 코코로지 등에 따르면 고양이가 계단에서 어느 방향으로 움직이는지를 통해 성격을 파악할 수 있다고 한다.

먼저 고양이가 계단을 위로 올라간다고 답을 택하셨다면 강한 개성을 지닌 사람이라는 뜻이다.

무엇보다도 사람들의 관심 받는 것을 좋아하며 실제로 독특한 스타일과 자신만의 매력으로 주위 사람들의 시선을 끌어모으는 힘을 지녔다고 할 수 있다.

쉽게 말하면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이 어떻게 보일지 의식하는 스타일이라고 한다. 그러다보니 뚜렷한 신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 비교적 명랑하고 낙천적이지만 세심한 배려나 엄격한 규율은 힘들어 하는 경향이 높다고도 할 수 있다.

만약에 비즈니스를 한다고 하면 자신을 낮출 필요가 있다. 이 유형의 경우 자신의 기준으로 상대를 평가하고 독단적으로 행동하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pc002037636.jpg 입니다.
기사와관련없는사진/클립아트코리아

반대로 고양이가 계단을 아래로 내려간다고 답을 택하였으면 타고난 긍정형이자 에너지 넘치는 비타민 같은 사람이라는 뜻이다.

뿐만 아니라 매우 신중하고 뛰어난 직감력을 가지고 있고 시야가 상대적으로 넓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잘 눈치채지 못하는 세심한 디테일한 부분까지 제대로 분석하는 성격이라고 한다.

문제는 워낙 긍정적인 성격 탓에 사기를 잘 당하는 경향이 높으니 과거 경험을 통해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는 노력이 필요로 하다.

비즈니스를 놓고 봤을 때 무슨 일이든 합리적으로 진행하는 타입이라는 점에서 결코 게을리하는 성격은 아니지만 논리적으로 이해되지 않는 행동을 하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우선순위를 정해놓고 행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고 걱정은 하지않아도된다. 밝고 긍정적인 성격 덕분에 좋은 인간관계를 만드는 능력이 있기 때문이다.

참고로 이는 재미로 알아보는 것일 뿐 결국 우리가 어떤 마음을 먹고 사느냐에 따라 운명은 언제든지 바뀔 수 있다는 사실은 잊지말자.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pc002037634.jpg 입니다.
기사와관련없는사진/클립아트코리아

[저작권자 ⓒ커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