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킹하던 중 거대 ‘불곰’ 만나자 아들 살리려 ‘엄마’가 한 행동은

하이킹하던 중 거대 ‘불곰’ 만나자 아들 살리려 ‘엄마’가 한 행동은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pc002055654.jpg 입니다.
기사와관련없는사진/클립아트코리아

지난 25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더선, 메트로 등의 외신 매체는 가족과 함께 하이킹하던 중 곰을 만난 12살 소년의 영상을 공개했다. 알레산드로(Alessandro, 12)라는 소년은 이탈리아 북부 브렌타 돌로미티(Brenta Dolomites)에서 가족과 함께 하이킹하던 중 엄청난 공포에 맞닥뜨렸다고 한다. 언덕을 내려오던 소년의 뒤로 갑자기 거대한 몸집의 불곰이 모습을 드러낸 것

“뒤에 곰 있어”라는 가족의 말을 들은 소년은 잔뜩 겁에 질린 표정으로 그대로 굳어버렸다. 소년의 뒤에 등장한 불곰은 한눈에 보기에도 거대한 몸집을 자랑하였다. 소년은 물론 함께 있던 가족들 모두 목숨을 잃을 수도 있는 긴박한 상황이었다. 뒤를 돌아본 소년은 곰이 두 발로 서자 참을 수 없는 두려움에 엄마를 외쳤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81bnnc154k92351iv9d6.jpg 입니다.
metro

엄마는 아들을 걱정했지만 그에게 달려가거나 소리를 지르지 않았다. 오히려 아들을 조용히 다독이며 엄마는 “조용히 하고 계속 걸으면서 당황하지 마”라며 아들에게 속삭였다.엄마의 말을 듣고 다시 용감하게 곰을 주시하며 걸음을 옮겼다. 불곰은 자신을 자극하지 않고 조용히 걸어가는 아이가 신경 쓰이지는 않는지 뒤를 돌아 다른 곳으로 향하였다.

사람들이 오해하곤 하지만 실제로 곰은 먼저 자극하지 않으면 사람을 해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곰이 가까이 다가오면 항상 달리기를 피하고 천천히 움직이며 공격적인 태세를 보이거나 소리를 지르지 않아야 한다. 또한 곰은 냄새에 민감해 등산 시 향수 등을 뿌려서도 안 된다고 전하였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398xsk53x9n8c7l7n242.jpg 입니다.
metro

[저작권자 ⓒ커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