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5천명 사망한 인도 현재 ‘메뚜기’ 떼에 습격당해 ‘대재앙’

코로나로 5천명 사망한 인도 현재 ‘메뚜기’ 떼에 습격당해 ‘대재앙’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13rm8cwa842955hp8d9o.jpg 입니다.
Sky News

지난 29일(현지 시간) 영국 뉴스 채널 ‘Sky News’는 어마어마한 메뚜기 떼가 하늘과 주택가를 뒤덮은 인도의 상황을 보도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셀 수 없이 많은 메뚜기 떼들이 날아다니며 하늘을 까맣게 뒤덮고 있다. 주택 옥상과 창가에 붙어있는 이 해충들을 보고 있으면 소름이 끼칠 정도다. 영국 일간 ‘더선(The Sun)’은 최근 인도 농촌 및 도시 지역에 최대 8천만 마리의 메뚜기 떼가 몰려와 50만 헥타르 이상의 농작물을 파괴하고 주택가를 침범했다고 보도하였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gjdmxpn037f06079f800.jpg 입니다.
Sky News

파키스탄에서 인도 서부 라자스탄주로 넘어온 것으로 추정되는 이 메뚜기 떼들은 엄청난 규모로 북부 마디아프라데시주, 우타르프라데시주 등을 가로지르고 있다. 메뚜기 떼들은 농작물뿐만 아니라 온갖 종류의 식물과 사람들의 식량까지 먹어 치우고 있다. 25년 만에 일어난 최악의 메뚜기 떼 습격으로 인도 당국은 피해 지역에 대응 전문 50여 개 팀과 소방관을 파견해 살충제를 살포하고 있지만 큰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다고 한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96dq83ghw065f0317ob1.jpg 입니다.
Sky News

미국 메릴랜드 대학의 기후학자 라구 머투구드(Raghu Murtuggude)는 메뚜기 떼 습격의 원인에 대해 불규칙한 기후 변화를 꼽았다. 구약성경에는 10가지 재앙 중에서 8번째 재앙으로 메뚜기 떼가 등장한다. 인도는 지금 그 재앙을 현실에서 마주하고 있는 중이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60q0nd8x772tr88f28ps.jpg 입니다.
Sky News

[저작권자 ⓒ커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