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러비안베이·오션월드 개장한다 ‘2미터’ 간격 유지해야 이용 가능

“캐러비안베이·오션월드 개장한다 ‘2미터’ 간격 유지해야 이용 가능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download.jpg 입니다.
연합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여름철 물놀이형 유원시설(워터파크)에선 2m 거리두기를 지켜야 한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3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물놀이형 유원시설 생활 속 거리두기 세부지침’을 공개했다. 지침에 따라 개인 수건, 수영복, 물안경 등을 사용하고, 가급적 실외 휴게시설을 이용해야 한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PYH2019080208190006100_P2.jpg 입니다.
연합뉴스

탈의실, 샤워실, 대기실 등에선 거리두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적정 인원이 사용해야 하며, 시설 내 이용자 간엔 최소 1m 이상 거리두기를 유지해야 한다. 또 시간대별 이용객 수를 제한해 이용객의 밀집을 방지해야 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자체는 이달부터 다음달까지 물놀이형 유원시설 200여개소에 대해 방역수칙 준수 여부 등을 점검한다.또 방역수칙 준수, 적정 이용객 수 운영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주요 업체와도 간담회를 열 예정이라고 한다.

지자체는 지난 2일 하루 동안 실내체육시설 695개소, 학원·독서실 453개소 등 총 3만9350개 시설을 점검해 마스크 미착용, 발열 확인 미흡 등으로 방역수칙을 위반한 251건에 대해 행정지도를 시행했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yay8581608.jpg 입니다.
기사와관련없는사진/클립아트코리아

[저작권자 ⓒ커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