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친’과 손절하면 ’10억’ 준다면 지금 당장 손절 한다 VS 안 한다

‘절친’과 손절하면 ’10억’ 준다면 지금 당장 손절 한다 VS 안 한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a86y3152swcrk63g3iy0.jpg 입니다.
기사와관련없는사진/kbs-연애의발견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한 질문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관심을 끌었다. “당신의 절친과 지금 당장 남이 되면 10억을 주겠습니다. 이를 수락한다면 절친은 당신의 기억을 완전히 잊습니다. 하시겠습니까?” 이에 누리꾼들은 ‘수락한다’와 ‘안 한다’로 나뉘어 자신만의 생각을 드러냈다. 수락하겠다는 누리꾼들은 “슬프지만 내겐 10억이 더 필요하다”, “어차피 친구도 돈을 택할 것”, “가족이 아니라 친구 하나쯤은” 등 갖가지 이유를 붙여 말하였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1249378_368360_2528.jpg 입니다.
기사와관련없는사진/tvn-강식당2

반면 절대 안 하겠다며 단호히 거절한 누리꾼들은 “세상엔 돈보다 더 중요한 것들이 있다”, “원래 없던 돈, 없는 셈 치고 그냥 살면 된다”는 반응을 보였다. 당신이라면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현금 10억원에 지금껏 쌓아온 우정을 맞바꿀 것인가. 사실 어떤 선택을 하더라도 누구든 당신을 비난할 수는 없을 것이다.

한편 2018년 발표된 대학생 법의식 조사에서는 응답자의 51%가 “10억이 생긴다면 죄를 짓고 1년 정도 감옥에 가도 괜찮다”고 답하였다고 한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img.jpg 입니다.
기사와관련없는사진/아이유-인스타그램

[저작권자 ⓒ커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lose Menu